냉면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선 무초절임이 꼭 필요하죠!그래서 오늘은 냉면의 계절, 여름을 맞아 새콤달콤한 무초절임을 만들어봤어요.
무는 감자칼을 이용해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시구요.초절임에 들어갈 식초 1/3컵과, 사이다 1 컵, 설탕 1/3컵, 고춧가루 1 큰 술, 소금 1 큰 술, 생강가루 반 큰 술도 준비해주세요.
껍질을 벗긴 무는 3등분으로 잘라주시구요.3등분으로 자른 무는 잘린 부분이 밑으로 가게 세워서 또 3등분으로 길쭉하게 잘라주세요.
그중 하나를 사진처럼 잡아주신 다음
감자칼을 이용해 슥슥 멀어주기만 하면 무의 모양과 크기가 일정하게 썰려서 보기도 좋고, 절일 때도 일정하게 절여지니까 좋더라고요.
얇게 썬 무는 굵은소금 두 줌을 넣고 잘 버무린 뒤 30분~1시간 정도 절여둡니다.저는 40분 정도 절여둔 것 같아요.
잠시 후 잘 절여진 무는 흐르는 물에 두어 번 정도 씻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.
먼저 사이다 한 컵과 설탕 1/3컵을 넣고 잘 버무려주시구요.
다음으로 식초 1/3컵과 소금 1 큰 술, 고춧가루 1 큰 술, 생강가루 반 큰 술을 넣고 버무려주세요.
집에 고운 고춧가루가 없어서 굵은 고춧가루를 넣었더니 비주얼이 썩 보기 좋진 않네요 ㅋㅋㅋㅋ
완성된 무초절임은 김치통 또는 유리병에 넣고,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익혀주세요.(무가 워낙 얇기도 하고, 요즘 날씨가 더워서 반나절이면 충분하더라는!)
반나절 동안 새콤하게 잘 익은 무초절임 ♡고춧가루도 잘 불어서 그런지 비주얼도 아까보단 훨씬 낫네요 ㅎㅎㅎ
저는 무초절임을 8도 비빔면 먹을 때나 열무 비빔밥 먹을 때, 고기 먹을 때 함께 먹는데요.정말 꿀맛도 요런 꿀맛이 없다는 거-
냉면 짝꿍 무초절임도 있겠다! 오늘 저녁은 냉면을 먹어줘야겠쥬?시원한 물냉과 매콤한 비냉에 무초절임 듬뿍 얹어서 냠냠♪꺄 ♡ 진짜 맛있다!
브라우저의 "홈 화면에 추가" 기능을 사용해서
손쉽게 앱을 설치할 수 있어요